기관지에 좋은 차 살펴봐두세요

기관지에 좋은 차

겨울에는 날씨가 춥고, 몸이 움츠려들기 때문에 몸이 전체적으로 긴장하고, 얼어붓기 때문에 목소리도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 왠만한 활동은 할 수 있지만, 몸상태가 좋지 않아 감기까지 걸리게 된다면, 잘 하던 말도 못하게 됩니다. 이럴 때 기관지에 좋은 차를 마시면, 감기 기운도 사라지면서 목이 풀리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이에 어떠한 차들이 좋은지에 대하여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찻집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대추차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따뜻한 차라고 해서 몸을 보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각 열매나 과일의 성질에 따라서 열이 많은 체질에게는 맞지 않을 수도 있으며, 차가운 체질을 지니신 분들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주기적으로 다량 섭취를 할 경우에 있다는 것이지 무조건 좋지 않다는 것은 아니닙니다. 각 열매나 과일별로 적절한 효능을 갖고 있으니 맞춰서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일단 생강은 해독작용에 매우 탁월합니다. 또한, 어떠한 음식을 먹더라도 그 안에 다진 생강이 조금씩 들어가게 됩니다. 만약, 조금 상한 재료를 먹었더라도 생강차 또는 생강 다린물을 자주 섭취하였다면 독소를 빠르게 해독하여 병에 걸리는 것을 막는데 매우 좋은 역할을 하게됩니다.

레몬차는 레몬을 많이 갈아넣은 것이 좋습니다. 물론, 생으로 갈아서 마시거나, 직접 먹거나, 갈아서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셔도 매우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C, 구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먹기에는 신맛이 많이 나지만, 감기와 목에 이것만큼 좋은 것이 없다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도라지차는 조금 텁텁한 맛이 나기도 하지만, 감기와 기침을 하는 기관지에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