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별 자동차 살펴볼래요

연봉별 자동차

여러분들은 자동차의 중요성과 편리함을 몸소 매일같이 느끼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순간에나 편안함이 느껴지는만큼 비용이 사용된다는 것쯤은 알고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누구나 차량을 보유하고 있으면, 출퇴근, 등하교, 여행 등 이동수단으로 자주 이용하겠지만, 단지 차량가액만으로 이로운점들을 누릴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자동자는 맨입으로 굴러가는 것이 아니기에 기본적으로 기름비용이 필요하고, 정기적검사비용, 엔진오일과 같은 내부소모품비용, 기타 관리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만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연간 납부해야하는 자동차 보험료 그리고 자동차세금 연납, 이렇게 부수적으로 반드시 들어가야하는 비용이 발생하게 되는 유지비용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자동차 1대를 이끌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어느정도 수입원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연봉별 자동차 운행이 가능한 비교표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100% 정확한 내용은 아니지만, 편안하게 참고만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연봉별 자동차 종류를 알아보기 전, 앞의 이야기를 조금만 더 해볼까 합니다. 일단, 차량에 대한 추가 유지비내용으로 예를 들어, 나이가 조금 어리고, 본인명의의 첫 신차구입 당시의 세금비용을 합쳤을 경우, 초기 1년에 약 200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물론, 차량가액의 정도에 따라 조금은 다를 수 있지만, 일반 중형차의 기준으로 계산을 해본 것입니다. 그래서 자동차를 보유하고 운행을 하기 위해서는 구입비용과 유지비용을 필요로 하는 연봉수준이 되어야 한다는 말이 나오게 된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계산을 해보면, 예를 들어 2019년 최저임금 시급 8350원으로 월급계산 174만5150원(세후)이 됩니다. 이로서 연봉은 2094만원 정도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보험료와 세금 약 200만원을 제외하고, 만일의 출퇴근용으로 월 20만원 정도의 기름값이 지출이 될 경우의 계산을 해보면, 연봉 2094만원에서 1654만원까지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를 한달치로 환산하면, 약 138만원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금액은 오직 차량에만 사용된 비용이기 때문에 의식주비용이 빠진 것입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 생활식비가 월 50만원 정도 지출일 경우, 나머지는 88만원이 남게되는 것입니다. 이중에는 개인 보험료(10), 주거월세(40), 기타비용(10)을 생각하게

보편적으로 주변 자료들을 합산하고 통계를 내본 것과 저의 의견이 살짝 포함되어 정리를 해보았다는 점 참고하면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위에서 보았던 2019년 최저시급 기준으로 환산하였을 때, 연봉 0~2200만원 대중교통 이용 및 적금 권장, 연봉 2400~2600만원 대중교통 및 적금 또는 이륜차(비추), 연봉 2800~3000만원 경차 모닝/레이/스파크/쏘울 차량을 추천합니다. 연봉이 조금은 오른듯 싶지만, 힘든것은 마찮가지일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연봉대를 보면, 중간구간 200만원 선이 공백구간이 있는데, 이는 다음년도 연봉인상하였을 구간으로 보았습니다. 보통 최저100만원~최대200만원정도 선으로 인상이 될 것이라는 가정을 들어본 것입니다.

지금부터는 단위가 조금 크게 달라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이유는 연봉 3000만원 선까지는 일반 직급 정도까지만 왔을 수 있기 때문에 직급 승진으로 연봉이 뛰어오를 것이기 때문입니다. 연봉 3500~4000만원 준중형 K3/SM3/벨로스터/크루즈/i30 차량을 추천합니다. 연봉 4500~5000만원 중형 K5/SM5/소나타/투산/스포티지/말리부 차량을 추천합니다. 여기 공백구간에서도 위에서와 비슷하며, 선택구간이라고 봐도 좋겠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잠깐! 반드시 해당 연봉에 맞추어 구입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도의 차이가 있으며, 중고차를 구입해도 되고, 만약,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을 경우 개인고정 지출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러한 점들을 감안하여 보면 될 것입니다.

이제 마지막 부분으로 고급진 대형차, 외제차를 충분히 볼 수 있는 때가 온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연봉 5500~7000만원 K7/SM7/그랜저/산타페/골프/프리우스/미니쿠페 정도의 차량을 추천합니다. 연봉 7500~1억원까지의 추천차량은 K9/제네시스/에쿠스/체어맨/벤츠E/BMW/A6 정도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연봉 1억원 이상은 본인에게 맞는 취향, 직급, 사회적 인지도 등 원하는 것을 고르면 될 것입니다. 저에게도 이런날이 올지는 모르겠지만, 인생은 즐겁게 열심히 살아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