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 돼 구분 맞춤법 살펴둘게요

되 돼 구분 맞춤법

가장 자주 사용하는 말 중에서 되와 돼에 대한 맞춤법입니다. '~하면 되지', '~하면 돼지' 이런식의 문장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된다와 됀다 즉 말은 쉽게 할 수 있지만, 직접 글씨를 쓰려고 하면 이게 맞는 것인지, 저게 맞는 것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방금 작성한 헷갈리다 햇갈리다 헛갈리다 등 표현을 할 때도 정말 헷갈리기도 할 것입니다. 이 때는 헷갈리다와 헛갈리다라는 말을 쓰면 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아리송한 단어 되 돼 구분 맞춤법 작성법을 올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차적으로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빨간색 글씨가 잘못된 부분을 올바로 잡아주는 역할을 해준 것입니다.

틀린 글자를 고쳐주지는 않고, 오류 글자에 대한 부분만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되는지와 돼는지에 대한 잘못된 표현은 돼는지라는 글자입니다.

이곳에서도 마찮가지로 오타표시를 해줍니다. 맞춤법검사는 대화형 글을 쓸 때 자주 사용하면 어휘력도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채팅을 할 때 이러한 글들을 맞춤법에 맞춰서 작성을 하지 않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한글을 제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오타, 오류에 대한 글자를 표시만 해주었다면, 이곳에서는 잘못된 표현과 그에 대한 정의 및 설명도 함께 알려주고 있기 때문에 한글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