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10년 5년 가격 정보
여러분들은 해외에 얼마나 나가보셨었나요? 1년에 1회정도도 나가보지 못하는 이들이 허다할 것입니다. 저도 물론 그렇게까지 다녀보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시간도 문제고, 금전적으로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해외를 나간다는 생각은 마치 꿈을 꿔야지 가능한듯한 현실이네요. 해외를 나가기 위해서는 여권이 필요로 합니다. 만약 제가 해외를 나갈일이 생긴다면 다시 갱신을 해야겠네요. 여권을 만들려고 준비중이신 분들에게 10년, 5년 발급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은 해외를 다녀야하기 때문에 비자가 있듯이 여권도 있어야겠죠. 그게 외교부에서 이루어진답니다. 홈페이지는 검색을 통하시거나 외교부(Site)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첫 화면에서 메뉴 중 여행/해외체류 정보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가져다 대시고 여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권을 발급받는 서류도 중요하겠지만, 가격이 궁금하시겠죠? 얼마정도의 금액이 들어갈지가 예상은 되는 것 같네요. 예전에 만들 때 한 5만원정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여권을 어떤식으로 발급을 받을 건지에 대하여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저는 그 당시 10년 24면으로 신청을 했었습니다. 역시 5마원이네요. 저는 개인적이었지만, 만일 여러분들 중에 회사에서 중역의 자리를 맡고 있거나, 정말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48면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각 나라의 도장이 찍혀야 하기 때문에 해외출장, 해외여행 등이 잦다면, 면 수가 많아야 한답니다.
기본적으로 여권은 짧은 단수여권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5년, 10년 이 두가지 여권들이 있습니다. 본인의 개인여건에 맞추어 신청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