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 살펴볼게요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

우리나라 항공사 중에는 대표적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있다. 이 두 항공사가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가격대가 만만치 않았었다. 그러나 그 이후로 저가항공사들이 생겨나기 시작하였다. 제주항공이나 이스타항공 같은 곳들이다. 제주항공은 자주 알아볼 수도 있지만, 이스타항공은 약간 생소할 수도 있기에 기본적인 이스타항공 수화물 규정 내용부터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물론 대부분의 모든 항공사들이 위탁수화물이나 휴대수화물의 규정이 비슷하겠지만, 저가항공이라는 생각에 혹시나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휴대수화물의 규정입니다. 이스타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기내반입용 캐리어의 사이즈를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탁수화물은 티켓팅 처리를 할 때 화물로 보내는 것으로 본인이 어떠한 운임의 종류인지에 따라서 위탁을 할 수 있는 캐리어의 무게가 약간씩 차이가 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15~20kg 정도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기준 수화물 무게를 초과하였을 경우에는 1kg당 요금이 부과되니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모든 노선에 따라서 동일한 것이 아니고, 행선지가 어디인지에 따라서 1kg당의 요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출발 전에 미리 무게체크를 해두시기 바랍니다.

만일 수화물 중에서 반입해서도 안되고, 운송가능하지 않는 금지품목들이 있으니 꼭! 주의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특히 흡연을 하시는 분들은 공항 검색대에서부터 라이터 등을 놔두고 떠나셔야한다는 점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