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 수화물 살펴보기요

티웨이 수화물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을 갈 때 비행기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에 수화물 규정에 대하여 확인을 해두면 편리하고 좋은 점이 있습니다. 여행에 필요한 짐들을 챙겨서 수화물의 허용 무게와 반입 금지 물품이 무엇인지도 미리 알아 짐을 다시 열어보게 되는 상황을 만들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수화물의 규정 대부분의 항공사들은 수화물 초과에 대한 사항이 비슷하기는 하지만, 좀 더 정확한 규정을 알아두는 것이 여행의 짐을 챙길 때 수월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항공사 중에서 티웨이 수화물 규정 정보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웨이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티웨이 수화물 규정을 알아보기 위해서 티웨이항공()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되며, 포탈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하여 하위메뉴로 직접 이동해보시면 됩니다.

티웨이항공 메인페이지로 접속 후 상단의 메뉴들 중에 서비스안내를 선택하면, 수화물 보내기 항목이 있습니다. 수화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티웨이 수화물 규정에는 기내반입용과 위탁용으로 분류가 됩니다. 기내반입의 규정은 사이즈 규격 삼면의 합이 115cm로 제한되며, 무게는 10kg으로 1인 1개를 반입할 수 있도록 정해져 있습니다. 다만, 캐리어만큼 사이즈가 큰 규격의 수화물을 제외하고, 작은 핸드백, 노트북 정도가 들어가는 크로스백 가방 사이즈들의 소지품들도 반입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타인에게 위협이 될 수 있는 물품들은 반입을 할 수 없다는 점도 함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짐을 모두 챙겼다면, 결코 기내용으로만 해결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분명히 기내반입이 아닌 위탁 수화물로 신청을 할 것입니다. 이 또한 티웨이 수화물 규정으로 정해진 규격이 있으며, 무게는 15kg으로 제한되며, 사이즈는 삼면의 합이 203cm 이하까지 된다고 합니다. 단, 괌이나 사이판의 경우 2개 수화물의 삼면 사이즈 합이 273cm 이하이며, 23kg까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위탁을 해야하는 수화물의 경우 불가 물품에 대한 종류들이 매우 중요합니다. 개인이 사용하는 컴퓨터, 노트북, 핸드폰, 카메라 등의 가격이 나가는 고가의 제품들은 파손 및 부패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티웨이 수화물 규정으로 금지 품목들로 정해져 있으니 여행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