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자동완성 해제 끄기 살펴보아요

카카오톡 자동완성 해제 끄기

요즘엔 전화보다는 카카오톡을 먼저 보내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전화통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우선적으로 통화를 하겠지만, 그저 좋은 의미의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카카오톡으로메세지를 보내는 것이 상대방의 상황이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일 수도 있으며, 카톡으로 메세지를 남겨놓는 것이 비용도 절약되며, 대화의 수단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편리하고 좋은 것이라 생각할 수 있겠다. 그런데 카톡에서 글을 작성하다보면, 자동완성기능으로 글자들이 채워지는 기능이 있다. 우리가 하고싶은 말을 사용하는데, 그다지 자동완성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판단되어질 때 기능해제를 할 것이다. 이때의 카카오톡 자동완성 해제 끄기 켜기 기능설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대화창에서 글자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글자들이 생성됩니다. 외국인들 사용하기에 편리할 수도 있고, 보통 한국인들에게는 본인이 하고싶은 말을 키패드만 보고 작성을 하기 때문에 자동완성 기능에는 눈이 잘 가지 않을 것이다.

카카오톡 문자 자동완성 해제를 위해서 대화창 키패드에서 톱니바퀴모양을 선택하면 키보드 설정창이 나올 것이다. 여러 기능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문구추천기능 항목을 선택한다. 만일, 상세정보를 안봐도 된다면, 옆의 슬라이드를 선택하여 카톡 자동완성 해제를 바로 해도 되겠다.

문구추천 기능창으로 이동하면, 사용하고자 하는 대체문자 및 단축키 설정 등을 할 수 있다. 이 창에서도 사용중 옆의 슬라이드를 선택해도 카카오톡 자동완성 해제가 될 것이다.

문구추천 기능을 해제하였더니, 아래와 같이 대화창에서 글을 작성하니 자동완성창이 사라졌다. 화면이 조금 더 넓어지기도 하였으며, 불필요한 글로 눈이 안가니 좋은 것 같다. 다만, 자동완성이 도움되는 경우는 우리나라 한글 철자법을 자주 틀리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요즘에는 글을 짧게 축약어를 사용한다거나, 초성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글들이 훼손되어지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