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수화물 규정
비행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항공사를 주로 이용합니다. 그 이유는 비록 작겠지만, 항공사 마일리지가 쌓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대표적인 항공사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일 것입니다. 지금 알아볼 곳은 에어부산 항공사라는 곳입니다. 자주 이용을 하지는 않았던 것 같지만, 에어부산은 금호아시아나의 계열사랍니다. 주로 서울과 부산 그리고 제주도를 오가는데 이용하지만, 그렇다고 국제노선이 없는 것은 아니니 확인을 해보시면 됩니다. 항공사 이용에서 가장 중요한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선은 다른 항공사들과 마찮가지로 무게는 15㎏ 이며, 국제선은 20㎏ 입니다. 그리고 최대 크기에 대한 기준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기내로 들고 들어갈 수 있는 수화물은 보통 적당한 크기의 가방이나 캐리어일 경우에 최대크기의 합이 115㎝를 넘어서면 안되며, 10㎏ 이하여야지만 가능하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수화물들은 좌석 위의 보관함에 들어가는 것이기에 크기가 너무 커도 좋지 않을 것입니다.
위탁수화물에서 국내선의 15㎏를 넘었을 경우, 국제선의 20㎏를 넘었을 경우에 추가되는 무게(㎏)마다 일정한 금액이 추가된다는 점 참고해야하며, 국제선의 경우 국내선과는 다르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특수화물이나 주의해야할 사항을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에어부산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