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모도 배시간표
석모도는 강화와 연결된 섬으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한다. 꽤나 큰 편에 속하기 때문에 차량과 함께 배를 타고 들어가는 여행객들이 많았다. 당연히 사람만 들어가는 것보다는 차량과 함께 탑승을 하면 비용이 좀 더 들어가게 된다. 그래도 편하게 즐기려면 차량과 함께 가는 것을 추천드리겠다. 하지만, 이제는 배로 석모도를 갈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석모대교가 생겼기 때문인데, 기존 배를 타는 연안 여객터미널을 기준으로 조금 더 해안을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긴 다리가 나오게 된다. 그곳이 바로 석모대교이다. 생긴지 그리 오래 되지는 않았지만, 이미 2번 넘게 가보았기 때문에 알고 있다.
석모대교를 지나 석모도로 들어가 주변의 섬으로 이동을 하기위한 배편이 따로 존재한다. 미법도, 서검도, 볼음도, 아차도, 주문도 등이 있기 때문에 선착장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으니, 석모도 배시간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배를 타기 위해 선착장의 삼보해운 사이트로 이동을 해봐도 될 것이다.
출발지와 도착지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해당 되시는 분들은 주문발, 외포발 등의 승선시간 및 공지사항을 확인하시면 되겠다. 더 자세한 정보나 궁금하신 점은 선착장으로 직접 연락해보는 것도 좋다.
2018년 3월1일부터 지정된 운행시간이다. 참고하시면 되며, 그에 해당 운행에 대한 운임료에 대한 정보는 거리에 따라 다르며 사람은 1350~8500원까지 있으며, 차량은 거리별, 차량별 요금이 천차만별이지만, 보통은 승용,승합차를 운행하여 들어가게 된다. 차량에 대한 비용은 19000~58000원까지 다양하다. 다만, 최저 비용인 부분은 인천시민일 경우에 할인 혜택을 받아 그런 것이다.
그리고 승용,승합차 외에도 오토바이, 자전거도 1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 참고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