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축의금 봉투 쓰는법
사회생활을 잘 하는 사람들에게는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따르게 되어있는데요. 이런 사람들을 마당발이라고도 한다. 특히나 연예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그런 경우가 많을텐데, 그렇게 자신의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곁에 있다면, 행사에도 자주 참석을 해야할 것이다. 결혼식 등의 좋은 일이 생기면 자리를 빛내주러 참석을 하게 됩니다. 그 때 주게되는 것이 축의금인데요. 이 때 어떠한 봉투에 넣어서 주어야 하는지 또는 결혼식 축의금 봉투 쓰는법 등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축의금은 말 그대로 축하의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축하한다는 의미의 뜻풀이로 해석되는 한자들은 모두 가능하다. 물론, 한글로 작성하여도 되겠지만, 뜻이 담겨있기에 한자로 작성되어지는 것 같다.
시중에 나와있는 봉투의 종류들은 매우 많이 있다. 일반 백지봉투와 우편봉투, 칼라봉투 등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축하를 하러 가는 곳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백지봉투와 칼라봉투를 사용해도 된다. 그리고 시중에는 백지봉투에 축의금이나 부의금 등이 적힌 봉투도 판매하고있으니 잘 선택해서 사용하여도 좋다. 기본 백지봉투에는 본인이 직접 작성을 해야 한답니다.
본인이 직접 봉투를 구매하여도 되지만, 식장에 가면 대부분은 구비되어 있으니 갑작스러울 때 방문하여도 걱정한 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봉투는 앞면과 뒷면으로 나뉘어집니다. 앞면에는 축결혼 등의 축하 인사말을 작성하며, 뒷면에는 본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정보를 간략하게 작성하면 됩니다. 축의금액은 서로의 관계에 따라서 스스로 정하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