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증 재발급 기간
우리나라 전국 어디를 가거나 주민등록증은 항시 갖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며, 놀이나 문화 등의 혜택들 누리기 위해서 소지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일 개인사정으로 인하여, 혹은 부주의하였다거나, 술로 인하여 주민등록증을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신분증으로 사용되는 것이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입니다. 두 가지를 모두 소유하고 있다면 조금으 편리할 수도 있지만, 주민등록증만 있을 경우에는 빠른 시일내에 재발급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민증 재발급 기간 정보도 알아보며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주민등록증인 매우 중요한 물건이기 때문에 함부로 발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당연히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하며, 신청방법에는 인터넷 또는 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신청을 한다고 하여, 집에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단, 신청만 인터넷으로 하는 것이며, 민증을 받을 때는 반드시 본인이 직접 동사무소를 방문하여야 합니다. 이에 수수료는 5천원의 비용이 들어가며, 신청 후 처리되는 기간은 20일로 정해집니다. 분실을 하여 민증 재발급 하실 분들은 민원24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접속 후 주민등록증 재발급으로 검색을 하거나, 분야별민원 메뉴로 이동하여서 주민생활의 전입전출 항목을 선택하면 재발급 신청을 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신청을 하기위해서는 본인을 인증하기 위한, 로그인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로그인절차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야한다는 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면, 기본적으로 본인에 대한 이름, 주소, 연락처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또한 재발급의 사유에는 분실신청도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되었던 민증에 대한 효력은 없어지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등록을 수령받기 전에 미리 도착하였다는 알람 메세지를 받으실 분들은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되며, 주민등록증 상에 들어갈 사진도 함께 첨부파일로 올려주셔야 신청이 완료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소중한 신분증의 보관을 잘 하시고, 민증 재발급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