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환불 정보
많은 사람들이 사용중인 티머니는 교통카드로 주로 사용되고 있지만, 이 밖에도 편의점, 커피숍, 시외버스 등 다양한 곳에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한 때라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인들은 개인이 주거래 신용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티머니의 사용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사용 후 잔액이 남았을 때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다만, 여기서 참고할 것이 있다면, 현재 스마트폰으로 삼성페이용 교통카드를 결제하고 싶을 때 티머니를 연동하여 결제 후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선적으로 본인의 티머니 정보를 알아보고자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메인페이지에서 가장 많이 찾는 주요 항목들 중에서 환불방법 내용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티머니카드 안의 잔액을 로그인을 통하여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만일 남아있는 잔액이 5만원 초과시 (주)한국스마트 본사 내방 또는 티머니 가능 ATM기에서 환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수료 500원을 차감 후의 금액은 해당 은행 계좌로 입금이 될 것입니다. 단, 보급형카드는 ATM기에서 환불이 불가능하다는 점과 월 단위 최대 50만원으로 제한되어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장카드는 카드 모형이 변형된 상태처럼 파손된 카드를 제외하고 최초 금액 충전 후 2년 이내에 이상증상이 발생하였을 때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티머니를 주로 사용하는 지하철 역사 내의 티머니 서비스센터의 역무원이나 편의점, 티머니 홈페이지를 통하여 우편접수로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환불 받는데, 은행마다 수수료가 다르며, 환불 받을 수 있는 금액 단위가 다르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환불 방법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실 분들은 홈페이지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