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훈련조회 방법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국방의 의무를 다하여야할 것입니다. 옛날에는 군인생활을 3년을 했어야 했지만, 지금은 육군기준 군복무기간이 21개월이며, 전역 후 동원훈련을 끝내고, 지역 민방위로 편입이 되는 것입니다. 군생활을 마쳤어도 끝까지 쫓아다니기 때문에 마지막에 이루어지는 민방위 훈련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동원훈련 8년차까지 끝난 사람들은 다음해부터 민방위로 편입이 됩니다. 8년차까지 지나왔으니, 나이는 이미 30대로 진입을 하였을 것입니다. 사실 동원훈련은 7~8년차에는 특별한 일이 발생하지 않는한 훈련이 없이 대기조로 한 해가 지나가게 될 것입니다. 민방위 상세정보를 찾기위해 국민재난안전포털 민방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국가재난 관련정보도 함께 알 수 있습니다. 상단 민방위 메뉴의 개요부터 훈련정보들을 보면 됩니다.
민방위는 1~4년차까지 연간 4시간씩 하루안에 교육이 이루어지며, 5년차부터는 40세까지 연간 1시간만 비상소집으로 끝난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소집 고지서의 날짜를 맞추지 못할 경우 또는 지역이 다를 경우에 원하는 지역에 참석하여 교육을 이수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주거지역에서 교육을 받지 못하였을 경우, 상단 민방위 메뉴의 교육일정 항목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교육대상에 포함되는 지역과 날짜, 장소를 미리 알아두어 교육증 및 신분증을 지참하여 훈련을 받으시면 됩니다.